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윤홍식 교수와 함께한 2월 총행복포럼 현장

                                                제103호 2021년 2월 19일 발행   

성공의 덫에 빠진 한국사회, 누가 어떻게 개혁할까
윤홍식 교수와 함께한 2월 총행복포럼 현장 
윤홍식 인하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2월 총행복포럼이 16일 오후 5시에 열렸습니다. 이번 포럼에서 윤홍식 교수는  “지금 한국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 즉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자살률과 높은 출생률, 심각한 불평등, 낮은 성장 잠재력 등은 한국사회가 실패했기 때문이 아니라 성공했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라고 보고, “이러한 ‘성공의 덫’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와 개혁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다문화 사회가 더 행복하다! 
여러 인종과 민족으로 이루어진 다문화 사회에서 살아가는 것은 사람들의 생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미국 프린스턴대 연구팀은 “다양성이 커질수록 사람들은 자신이 속한 공동체가 더 유사하다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예일대, 행복수업 고교생 버전 무료 제공
미국 예일대학교가 개교 이래 가장 인기 있는 수업인 로리 산토스 교수의 행복 수업을 고교생 버전으로 만들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마음건강 위험도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한 것입니다. 
지방정부 행복정책 추진 소식
주민의 행복을 지방정부 운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 다양한 행복 증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37개 회원 지방정부들의 소식을 만나보세요!

2021년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 오프라인 정기총회 현장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하 포럼) 2021년 오프라인 이사회가 2월 16일 오후 7시에 개최됐습니다. 지난 3년 간 활동한 1기 임원진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2기 임원진이 새롭게 선임됐습니다. 오프라인 정기총회 현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행복을 주는 예술적 취미생활, 어렵지 않아요!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취미를 갖는 것은 마음건강을 유지하고 더 행복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음건강 전문가들은 창의적인 취미활동이 자신을 표현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주며 삶을 재미있고 풍요롭게 만들어준다고 말합니다. 전문 작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언제 시작한다고 해도 결코 늦지 않습니다. 펼쳐 둔 노트 한켠에 연필로 동그라미를 그리면, 그게 시작입니다. 그리기가 아니라면 다른 예술 분야는 어떤가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