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올해 기업이 꼭 도입해야 할 웰빙제도 4가지

                                      제101호 2021년 1월 29일 발행   

“서울은 심각한 과로 도시” : 일과 삶 균형 지수 2020 
세계 50개 도시를 대상으로 조사분석한 ‘일과 삶 균형지수 2020’에서 우리나라 서울이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서울은 주당 48시간 이상 일하는 정규직 직원의 비율이 높고 휴가 일수가 적어, 50개 도시 중 세 번째 ‘과로 도시’로 꼽혔습니다. 그렇다면 일과 삶이 가장 균형 잡힌 도시는 어디일까요? 
코로나 시대, 기업이 도입해야 할 복지제도 
코로나 시대, 직원의 ‘웰빙’이 경영의 화두로 부상하는가 봅니다. 맥킨지앤컴퍼니 북미 총괄 경영파트너인 리즈 힐튼 세겔은 최근 기고문에서 “2021년 이후 경제를 재건하기 위해 기업인들은 직원의 웰빙(편안함, 건강, 행복)을 최우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핀란드, 웰빙경제 정부 네트워트에 합류
<UN 세계행복보고서>에서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 핀란드가 2021년 벽두부터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나 마린(Sanna Marin) 총리가 이끄는 핀란드 정부가 ‘웰빙경제 정부’ 네트워크에 합류한 겁니다.
지방정부 행복정책 추진 소식
주민의 행복을 지방정부 운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 다양한 행복 증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37개 회원 지방정부들의 소식을 만나보세요!

행복한 순간을 포착한 사진 7장 

크게 웃을 일이 없는 요즘, 일상의 즐거운 순간을 포착한 사진들로 기분 전환을 해보면 어떨까요? 비보 비전+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공동으로 진행한 ‘모바일 사진 어워드 2020’ 수상작 및 결선 진출작을 소개합니다. ‘기쁨 이미지(joy image)미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9개국 135,000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고 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