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포럼 부설 ‘국민총행복정책연구소’ 문 연다!

                                      제100호 2021년 1월 22일 발행   

가장 많이 본 행복뉴스 5가지 : ‘뉴스레터 Hi’ 100호 발행 특집
2019년 9월 2일 처음 발행된 ‘행복 뉴스레터 Hi’가 어느새 100호째를 맞았습니다. 지금까지 ‘Hi’가 전한 행복 뉴스는 370여 꼭지쯤 됩니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뉴스는 무엇일까요? 조회수가 가장 높은 5개 뉴스를 뽑아봤습니다.

파리 샹젤리제, 거대한 도심 정원으로 변신!
파리의 심장부, 샹젤리제(Champs-Élysées) 거리가 시민의 건강과 휴식을 위한 도심 정원으로 바뀝니다. 안 이달고(Anne Hidalgo) 파리 시장은 최근 1.9킬로미터(1.2마일)에 달하는 샹젤리제를 2030년까지 거대한 도심 정원으로 가꾸는 데 총 2억 5천만 유로를 투입하는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로리 산토스의 ‘행복한 새해를 위한 조언’ 
로리 산토스 교수의 예일대 인기 수업 ‘행복의 과학’은 코로나19 대유행을 맞아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신뢰받는 온라인 행복 강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새해를 맞아 영국 <가디언>이 산토스 교수를 지면에 초대했습니다. 
행복의 비밀을 알려주는 9개의 단어
세상에는 행복의 비밀을 품고 있는 매혹적인 단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속도를 늦추고 현재에 집중하며 소박한 기쁨을 얻는 방법을 알려주는, 그 나라 특유의 문화와 환경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9개의 단어를 소개합니다.
포럼 부설 ‘국민총행복정책연구소’ 개설
국내 최초의 GNH 정책 연구소가 문을 엽니다.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은 1월 19일 오후 5시, 서울 서초동 포럼 회의실에서 ‘2021년 정기 이사회’를 열고, 산하 부설기관인 ‘국민총행복정책연구소’ 개설을 승인했습니다.

코로나 시대, 강한 생명력으로 똥손도 위로할 반려식물 7가지 

집밖에 나가기 어렵다면 집안에 자연을 들이세요, 라고 말하기는 참 쉽습니다. 코로나 우울에 반려식물이 도움 된다는 이야기에도 1만퍼센트 공감하지만, 문제는 푸릇푸릇한 화분을 집안에 들였는데 이파리가 누렇게 뜨고 꺼멓게 죽어나가면 없던 코로나 우울도 생긴다는 겁니다. 코로나 시대, 강인한 생명력으로 자비 없는 똥손들을 구원할 반려식물이 있을까요? 국내외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7가지 반려식물을 소개합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