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코로나 시대 주민행복 심포지엄 현장

                                                  제96호 2020년 12월 25일 발행   

2020 연말기획 : 코로나 시대, 일상 속 새로운 행복 찾기  
회원 여러분께 물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우리의 일상이 많이 달라졌는데, 그 가운데 긍정적인 면도 있나요?” 행복 포럼 회원님들답게, 일상의 행복을 찾는 비장의 노하우가 있었습니다. 2020년을 위로할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한 연말 기획 시리즈를 만나보세요!
집콕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게 보내는 방법 
생애 가장 우울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생각에 벌써부터 심란하신가요? 전 세계가 비슷한 상황이라면 혹시 위로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보다 훨씬 요란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는 나라에선, 언론을 통해 크리스마스 우울을 극복할 전문가들의 처방전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연말연시에 자신을 홀로 두지 마세요”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행복을 가르치는 아서 브룩스 교수는 코로나 확산 이전에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를 사회적으로 고립된 상태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으며, 지금과 같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는 우리가 스스를 격리하기 십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럼 무엇을 어떻게 하라는 말일까요? 

“코로나 시대 행복의 가장 큰 요소는 건강” 
<코로나19 시대 주민행복과 지방정부의 역할> 온라인 심포지엄 현장  
올해 우리 국민들의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요소는 ‘건강’이고, 농촌 지역 주민들이 도농복합 지역이나 도시 거주민들에 비해 좀 더 행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별로는 여성, 세대별로는 7080세대, 가구별로는 중장년 1인가구의 행복도가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2월 23일(수) 오후 2시, 온라인 심포지엄 ‘코로나19 시대 주민행복과 지방정부의 역할’을 열고, 올 한해 실시한 국내 지방정부 7곳(구리시, 여주시, 고창군, 의성군, 광주 광산구, 광주 서구, 대전 대덕구)의 주민행복도 조사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 발행되는 국민총행복전환포럼 뉴스레터 Hi를 구독하세요. 따끈따끈한 국내외 행복소식을 무료로 편안하게 받아보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의 후원회원이 되세요.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고, 수준 높은 강연과 국제심포지엄 등 포럼 행사에 참여하세요! 
Hi가 전하는 행복소식을 가까운 분들과 나누세요.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니까요! 
페이스북과 트위터 외에 다른 SNS로 Hi를 공유하시려면 ‘웹에서 보기’를 클릭한 후 주소창을 복사하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방문해 보세요!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행복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사단법인 국민총행복전환포럼 
홈페이지  http://gnhforum.org   블로그 https://blog.naver.com/gnhforum 이메일  gnh@gnhforum.org  
대표전화  02-585-7714   팩스  02-588-7741
*뉴스레터 수신을 원하지 않으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