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새책 <힘든 시대를 위한 좋은 경제학>

제67호 2020년 5월 29일 발행 

도시와 농촌, 어디에서 사는 게 행복할까?
이지훈의 행복노트⑨  
지난 달 초,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이런 질문을 던져보았다. “친구가 많은 도시에서 사는 게 행복할까? 친구는 없지만 자연이 좋은 곳(농촌 등)에서 사는 게 행복할까?” 이 질문에 많은 페친들이 응답해 주었는데, 많은 이들이 후자를 선택했다. 대부분 자연을 사랑하거나 나처럼 은퇴를 앞둔 연령대여서 그런 선택을 했다 생각한다.
새책 소개 <힘든 시대를 위한 좋은 경제학
코로나19를 계기로 우리가 만든 세계의 모순과 한계가 드러나면서, 새로운 경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죄 많은 경제학이 다시금 소환되어 대안적 세계를 위한 지식의 최전선에 서 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에겐 어떤 경제학이 필요할까.
행복한 사람들의 13가지 삶의 자세
행복해지기 위한 특별한 비법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다만, 더 행복하게 살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무언가 배울 수는 있겠지요. 행복한 사람들의 일상을 지켜보고 연구한 결과, 그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삶에 대한 태도가 드러났습니다. 
지방정부 행복정책 추진 소식
국내 지방정부가 추진하는 행복정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회원 자치단체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켜보세요!

서로의 어깨가 되어 산을 오르다! 
이상은의 행복한 여행풍경④  
5월 초에 찾은 설악산은 연둣빛에서 이제 막 초록빛으로 짙어지고 있었다. 나이도 하는 일도 모두 다르지만 산과 자연을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꼭 닮은 여자 셋이 오랜만에 큰 배낭을 메고 집을 나왔다. 설악산에 가본지 십년이 넘었고, 산을 놓은 지도 몇 년째인 그녀들이 용기를 낸 것이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