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행복한 습관 : 지금 당장 행복해질 수 있는 7가지 행복 방정식

 
생활 속 작은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삶이 달라집니다재무설계사이자 포브스 컬럼리스트인 데이비드 래(David Rae) ‘지금 당장 행복해지는 7가지 방법을 공유했습니다자신이 읽은 책 <행복 방정식아무 것도 원치 않음+아무 것이나 함=모든 것을 갖게 됨>(닐 페스리차 지음)에서 소개한 ‘비밀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1. 세 번 걷기(Three Walks)

매주 적어도 세 번, 30분 동안 걸어보세요. 걷기는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건강 또한 개선해 줍니다.
 

#2. 20분간 되돌아보기(The 20-Minute Replay)

오늘 있었던 좋은 경험에 대해 20분 동안 글쓰기를 해보세요. 20분 글쓰기가 버겁게 느껴진다면트윗을 날리고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느라 20분 이상 쓰고 있다는 걸 떠올려 보세요. 우선 오늘 하루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사진을 고르는 데 20분을 쓰는 것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연구에 따르면매일 20분씩 서로의 관계에 대해 글을 쓰는 커플은 함께하는 시간이 더 많아진다고 합니다.
 

#3. 무작위로 친절한 행동하기(Random Acts of Kindness)

무엇이든 좋으니 한주에 다섯 번만 친절한 행동을 해보세요당신에게 친절을 베푼 사람에게 감사의 쪽지를 보내는 간단한 일도 괜찮아요돈을 많이 쓸 필요도 없습니다커피 한 잔이면 충분해요. <행복한 돈의 다섯 가지 원칙>에 따르면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쓰는 건 나를 위해 돈을 쓰는 것보다 더 많은 행복감을 준다고 합니다. 매주 다섯 가지 무엇이든 ‘친절거리’를 찾아보세요스스로 자신의 가치(Self-Worth)를 높이는 일은 행복한 삶으로 가는 지름길이랍니다.
 

#4. 스마트폰 차단하기(A Complete Unplug)

저녁 식탁에 휴대폰을 가져가지 않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하루 중 시간을 정해서 알람을 꺼두는 것도 좋습니다산만한 것들과 거리를 두면 지금 하는 일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집중하면 그 일이 더 즐거워집니다
 

#5. 자기만의 흐름 타기(Hit Flow)

리듬을 타세요익숙해지세요자신만의 흐름을 찾으세요지금 하는 일에 완전히 몰두해 있다는 건당신이 도전을 받아들이고 있고자기 재능을 뽐내고 있다는 뜻이예요.
 

#6. 2분 명상(Two-Minute Meditation)

2분 명상을 쉽게 즐길 방법을 찾아보세요심각한 미팅이 끝나면 바로 나만의 공간에 들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출근길 사무실에 들어가기 전 차 안에서 잠시 할 수도 있어요깊은 명상 후에 는 연민과 자기인식을 관장하는 우리 뇌의 일부가 커진대요반대로 스트레스와 관련된 부분은 작아지고요명상이 좋은 건 언제어디서나 할 수 있고 공짜라는 거죠.
 

#7. 감사한 마음 기록하기(Five Gratitude)

매주 감사한 일 다섯 가지를 골라 가볍게 메모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일기장에 쓸 수도 있고, 페이스북에 포스팅할 수도 있고컴퓨터 워드문서에 기록할 수도 있어요 왜 감사한 마음을 기록해야 할까요연구에 따르면 이렇게 하는 사람들이 더 행복해지고 건강해진다고 해요.
 
누구나 행복해지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행복해질수록 더 쉽게 행복해져요오늘 바로 여러분이 해볼 수 있는 행복 방정식은 무엇인가요이미 지금 행복한 분들이라도 그 다음 단계의 행복을 찾아보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