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민원정 칠레카톨릭대 교수와 함께한 7월 포럼

                                        제124호 2021년 7월 16일 발행

민원정 칠레카톨릭대 교수와 함께한 7월 총행복포럼 현장
한국에서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까지 가려면 비행기로 25~30시간이 걸립니다. 중남미는 참 멀리 있습니다. 가 본 사람이 많지 않아 잘 알지 못하고, 그래서 더 궁금합니다. 민원정 교수는 2006년부터 칠레카톨릭대학 역사학과 교수이자 아시아학센터 집행위원으로서 중남미 지역에 ‘한국학’을 뿌리내리는 데 힘써왔습니다. 7월 14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 7월 총행복포럼의 강연자로 초대된 민원정 교수와 함께 중남미 여행을 떠나보세요! ​아래 동영상 링크를 누르면 민원정 교수의 강연을 다시보기할 수 있습니다. 

한국 청년의 고민, 세계 청년과 어떻게 다를까?
한국 청년들의 관심사와 가치관은 다른 나라 청년들과 어떻게 다를까요? 글로벌 컨설팅 그룹 딜로이트는 매년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해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최근 3년 간 발표된 <딜로이트 글로벌 MZ 서베이>를 살펴보면 한국 청년들과 세계 청년들의 생각에 상당부분 차이가 있습니다. 
지방정부 행복정책 추진 소식
주민 행복을 지방정부 운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 다양한 행복정책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37개 회원 지방정부의 행복정책 추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국 청소년 자살률 증가 추세… 여자 청소년 더 심각

우리나라 청소년 자살률이 2015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특히 여자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는 지난 7월 8일 강민정 국회의원이 주최한 ‘어린이 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토론회에서

권용실 의정부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발표한 내용입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