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8월 총행복포럼 ‘미래 관점에서 행복전망’
Hi 177호 2022년 8월 8일자
5년 뒤 한국사회는 더 행복해질까?
박성원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과 함께하는 총행복포럼

5년 후, 또는 10년 후 우리사회는 지금보다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박성원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과 함께하는 8월 총행복포럼이 오는 8월 10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 서초동 포럼 사무국 회의실에서 열립니다. 박성원 연구위원은 이번 포럼에서 ‘선호미래 관점에서 행복 전망’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현재의 이슈들을 짚어보고, 이런 이슈들이 우리사회 전반과 개인의 삶에 불러올 변화를 예측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총행복포럼은 포럼 공식 유튜브 채널 ‘행복TV’(https://youtu.be/OF3gXnohSs8)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호주와 스코틀랜드 정부의 ‘웰빙지표·예산’ 도입  소식

호주가 오는 10월에 발표될 예산안에 ‘웰빙예산’을 편성할 전망입니다. 짐 찰머스 호주 연방 재무장관은 최근 호주 정부가 뉴질랜드의 모범을 따라 웰빙을 국가예산의 중심에 둘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영국 스코틀랜드 자치정부는 최근 웰빙경제의 성과를 측정하는 ‘ 웰빙 모니터’를 도입했습니다. 호주와 스코틀랜드 정부가 추진 중인 웰빙 지표 및 예산 도입 소식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영국인들 “행복한 직장 위해 임금 10% 삭감 가능”

더 행복한 근로환경을 제공하는 직장에서 일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얼마만큼의 댓가를 지불할 용의가 있나요? 최근 영국 <가디언>지는 MIT 슬론경영대학원의 조지 워드(George Ward) 연구자가 영국과 미국, 캐나다의 2300만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결과를 보도했는데요, 조사 대상자들 가운데 영국의 근로자들은 “평균 이상의 행복수준을 제공하는 고용주와 일하기 위해 10.5%의 임금삭감을 감수할 수 있다”고 밝혔답니다.

매주 월요일에 발행되는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 뉴스레터 Hi를 구독하세요. 따끈따끈한 국내외 행복소식을 무료로 편안하게 받아보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의 후원회원이 되세요.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고, 수준 높은 강연과 국제심포지엄 등 포럼 행사에 참여하세요! 
Hi가 전하는 행복소식을 가까운 분들과 나누세요.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니까요! 
페이스북과 트위터 외에 다른 SNS로 Hi를 공유하시려면 ‘웹에서 보기’를 클릭한 후 주소창을 복사하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방문해 보세요!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행복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민총행복전환포럼
홈페이지  http://gnhforum.org   블로그 https://blog.naver.com/gnhforum 이메일  gnh@gnhforum.org  
대표전화  02-585-7714   팩스  02-588-7741
*뉴스레터 수신을 원하지 않으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