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우리나라 젠더격차지수, 세계 99위
Hi 175호 2022년 7월 25일자
‘국민총행복기본법’ 제정을 위한 심포지엄 현장

국민총행복 정책 추진의 법·제도적 근간이 되는 ‘국민총행복기본법’ 제정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이 7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렸습니다. 국회국민총행복정책포럼과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하고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이 주관한 이번 심포지엄은 유튜브로 감염병 재확산 우려로 현장 참석자를 최소인원으로 제한해 진행했으며, 유튜브 행복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심포지엄 현장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우리나라 성별격차지수146개국 중 99위
2022 세계경제포럼 성별격차(Gender Gap) 보고서

세계경제포럼이 매년 발표하는 성별격차(Gender Gap)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우리나라는 조사대상국 146개국 중에 99위로, 성별격차가 큰 편에 속했습니다. 성별격차가 가장 작은 나라는 아이슬란드였으며, <세계행복보고서>와 마찬가지로 북유럽국가들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부탄, 지속가능발전세 하루 200달러로 인상

 국민총행복의 나라 부탄이 올 가을 관광을 재개하면서 해외여행객들에게 하루 200달러의 지속가능발전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탄은 외국인에게 처음으로 방문을 허용한 1974년 이후, 해외 관광객들에게 숙박과 식사 등을 포함해 하루 250달러 이상의 요금을 지불하는 정책을 시행해왔으며, 이 요금에는 하루 65달러의 지속가능발전세가 포함돼 있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발행되는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 뉴스레터 Hi를 구독하세요. 따끈따끈한 국내외 행복소식을 무료로 편안하게 받아보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의 후원회원이 되세요.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고, 수준 높은 강연과 국제심포지엄 등 포럼 행사에 참여하세요! 
Hi가 전하는 행복소식을 가까운 분들과 나누세요.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니까요! 
페이스북과 트위터 외에 다른 SNS로 Hi를 공유하시려면 ‘웹에서 보기’를 클릭한 후 주소창을 복사하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방문해 보세요!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행복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민총행복전환포럼
홈페이지  http://gnhforum.org   블로그 https://blog.naver.com/gnhforum 이메일  gnh@gnhforum.org  
대표전화  02-585-7714   팩스  02-588-7741
*뉴스레터 수신을 원하지 않으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