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우리나라 출산율, 또 역대 최저
Hi 180호 2022년 8월 29일자
GDP는 부자에게 유리하다?

앤디 서워 <야후!파이낸스>(finance.yahoo.com) 편집장이 GDP의 한계를 지적하는 칼럼을 썼습니다. 그는 USC 경제학 명예교수인 리처드 이스털린의 말을 인용해, GDP는 소득이 높은 사람들에게 가중되며 그들은 경험적으로 GDP를 지배해 왔다고 말합니다. 칼럼의 주요 내용을 발췌해 전해드립니다.

한국 합계출산율 0.81…또 역대 최저

2021년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0.81명을 기록해 전년도(0.84명)에 비해 더 줄었습니다. 1970년 출생통계가 집계된 이래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신생아 수는 26만 6백 명으로 전년대비 4.3%(1만 1천여 명) 감소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최신 통계를 전해드립니다.

‘미래의 나’를 생각할수록 행복해지는 이유

행복 연구자들은 현재에 충실한 사람, 지금을 즐기는 사람이 더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영국의 과학 전문 작가인 데이비드 롭슨은 최근 <비비씨닷컴>(www.bbc.com)에 실린 글에서 ‘미래의 나를 생각해야 더 행복한 살을 누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주장을 발췌해 소개합니다.

매주 월요일에 발행되는 (사)국민총행복전환포럼 뉴스레터 Hi를 구독하세요. 따끈따끈한 국내외 행복소식을 무료로 편안하게 받아보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의 후원회원이 되세요.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함께하고, 수준 높은 강연과 국제심포지엄 등 포럼 행사에 참여하세요! 
Hi가 전하는 행복소식을 가까운 분들과 나누세요.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니까요! 
페이스북과 트위터 외에 다른 SNS로 Hi를 공유하시려면 ‘웹에서 보기’를 클릭한 후 주소창을 복사하세요!
국민총행복전환포럼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방문해 보세요!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행복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민총행복전환포럼
홈페이지  http://gnhforum.org   블로그 https://blog.naver.com/gnhforum 이메일  gnh@gnhforum.org  
대표전화  02-585-7714   팩스  02-588-7741
*뉴스레터 수신을 원하지 않으면 수신거부를 눌러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