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02- 585- 7714 gnh@gnhforum.org
이지훈의 행복노트18_올해 뉴질랜드 행복예산

                                        제104호 2021년 2월 24일 발행
세계행복의 날을 맞아 열리는 국내 첫 행복 축제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이 오는 3월 19일과 20일 이틀 간 오프라인(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현장 진행)과 온라인(유튜브 ‘행복TV’ 생중계)으로 동시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콕 찍어 알려드립니다. 지금 바로, 축제에 함께하세요!
2021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 행복정책페스티벌.com
사무국 | 02-585-7714
나의 행복 그래프를 그려 보자!
한 나라나 지역의 행복 수준을 알아보고 시민들이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우리는 행복지표를 만들고 주민 행복도를 조사·연구합니다. 그런데 나의 행복 수준도 이처럼 수치화해서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내 삶을 좀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도심은 텅 비고 지역상권 살아나는 영국
팬더믹이 영국 도시 중심가의 하락세를 더욱 악화시킨 반면, 지역과 마을의 상점가는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세계경제포럼>이 전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강세로 위축됐던 도심 상점가들이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으면서 영국의 대도시들은 점차 도넛 모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방정부 행복정책 추진 소식
주민의 행복을 지방정부 운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 다양한 행복 증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 37개 회원 지방정부들의 소식을 만나보세요!

2021년 뉴질랜드 행복예산은 어떻게 쓰일까?
 이지훈의 행복노트 ⑱
그랜트 로버트슨(Grant Robertson) 뉴질랜드 재무장관은 지난 9일 아침 BNZ(Bank of New Zealand)가 주최한 조찬모임에서 뉴질랜드 정부가 ‘더 나은 재건(building back better)’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역설했습니다. 더 나은 재건을 위해, 뉴질랜드의 2021년 행복(웰빙)예산은 어떻게 쓰일까요? 이지훈 국민총행복정책연구소 소장의 칼럼을 읽어보세요!
Back To Top